아시안컵? 슈퍼볼? 팬의 맘을 사로잡은 스포츠마케팅 Best (데카트론 / 비비고 x LA 레이커스 / 슈퍼볼 파파이스 / SKT T1 베이스캠프)

아시안컵? 슈퍼볼? 팬의 맘을 사로잡은 스포츠마케팅 Best (데카트론 / 비비고 x LA 레이커스 / 슈퍼볼 파파이스 / SKT T1 베이스캠프)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광고 플랫폼 중 하나인 슈퍼볼🏈 파파이스는 제일기획의 자회사인 맥키니와 손을 잡고 처음으로 슈퍼볼 광고를 선보였어 🍗 광고 제목은 <기다림은 끝났다>로 줄거리는 이래! 파파이스가 문을 연 1972년, 더 나은 치킨 윙이 개발되길 기다리며 냉동 인간이 된 켄 정(하위 역)은 파파이스가 다섯 가지 맛의 치킨 윙을 출시한 것을 계기로 잠에서 깨어나. 자율주행 자동차나 드론 같은 최신 기술과 함께 파파이스의 치킨 윙을 맛있게 먹는 켄 정의 유머러스한 연기가 정말 웃겨😆

파파이스는 TV 광고뿐 아니라 슈퍼볼이 열리는 2월 중에 참여형 이벤트인 ‘윙스 포 윙스(Wings for Wings)’를 진행했어🐔 팀 이름이나 로고, 마스코트에 '날개(wings)'가 포함된 팀이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고객들에게 6조각의 치킨 윙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 거야.

치킨과 스포츠 경기는 친구 사이잖아? 거대한 스포츠 이벤트와 결합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파파이스의 제품을 북미 전역에 널리 알리는 창의적인 이벤트였다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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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가격 또 올려? 스트리밍 서비스의 광고 전략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블랙미러 / 파라마운트 플러스)

OTT 가격 또 올려? 스트리밍 서비스의 광고 전략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블랙미러 / 파라마운트 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서 굳건히 1위를 지키고 있는 넷플릭스는 강렬한 옥외광고 전략으로 유명해📼 자사의 콘텐츠와 관련이 있는 지역 및 유동인구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고려해 옥외 광고를 배치하거든!

예를 들어 오징어 게임을 생각해 볼까?🦑 주인공 이정재(성기훈 역)는 지하철에서 공유를 만나 딱지치기를 한 것을 계기로 각종 골목놀이로 이루어진 오징어 게임에 참가하게 되잖아? 넷플릭스는 드라마의 줄거리와 테마를 연관시켜 20대 인구 이동량이 많은 이태원역에서 체험 행사를 열었어. 역 바로 앞의 건물 옥상에 드라마 속에 나오는 황금 돼지 저금통을 설치하고, 지하철역 내부엔 뽑기, 땅따먹기 등 다양한 골목놀이로 이루어진 놀이터 <오겜 월드>를 설치한 거야. 덕분에 청년층이 추억의 골목놀이를 체험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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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4! 마케터의 시선을 사로잡은 베스트 픽은? (LG 올레드 T, 래빗 R1, SK 원더랜드, 니콘 Unreal Ride)

CES 2024! 마케터의 시선을 사로잡은 베스트 픽은? (LG 올레드 T, 래빗 R1, SK 원더랜드, 니콘 Unreal Ride)

LG는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TV <LG 시그니처 OLED T>를 활용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어! 👀 'LG 가전'이라고 하면 외계인을 납치해서 만든다는 밈까지 돌잖아👽️ 그런데 이번 CES 현장을 보고 나니까 정말 그럴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디스플레이를 다양한 형태로 변형해 방문객들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했거든. 투명 TV로 거대한 미디어 아트 조형물을 만들기도 하고, 주거 공간에 인테리어 요소로 배치하기도 하고, 아쿠아리움을 연상시키는 터널형 공간으로 만들기도 했지.
갈수록 TV 시청률이 점점 감소하는 추세잖아📺️ LG가 이번 전시로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활용 방안과 미래 방향성을 잘 보여줬다고 생각해! 단순 가전 제품을 넘어, 상업 공간에서의 광고판이나 인테리어 요소로서 활용하는 전략이 잘 드러났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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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새해 특집 3 : 마케터가 뽑은 청룡의 해 띠 마케팅 BEST 3(용인시 / 에버랜드 / 애니메이션 박물관 / CU)

2024 새해 특집 3 : 마케터가 뽑은 청룡의 해 띠 마케팅 BEST 3(용인시 / 에버랜드 / 애니메이션 박물관 / CU)

강원도 춘천에 우리나라의 유일한 애니메이션 박물관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어? 벌써 개관한 지 20년이 넘은 이곳에서 2024 새해를 맞아 용용 죽겠지 이벤트를 진행했어. 박물관을 탐험하며 곳곳에 숨어있는 '용 캐릭터'를 찾아 sns에 업로드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야.

주 방문층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이라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 다만 홍보가 많이 부족한 점이 아쉬웠어. 사실 나도 덕후까지는 아니지만 애니를 좋아하거든. 근데 춘천에 애니메이션 박물관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 보통 춘천 레고랜드를 가려고 알아보다가 들르는 경우가 많더라고.

이와 같은 지역 주제 박물관들은 타지역민들 뿐 아니라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아. 적어도 지역 주민들이 박물관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잡고 점점 파이를 늘려나가는 방식으로 홍보를 진행해도 좋을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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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새해 특집 2 : 마케터가 뽑은 새해 마케팅 BEST 3 (구글 25주년 Recap / 시즌 그리팅 / 구글 두들)

2024 새해 특집 2 : 마케터가 뽑은 새해 마케팅 BEST 3 (구글 25주년 Recap / 시즌 그리팅 / 구글 두들)

흔히 '시그'라고 불리는 시즌그리팅은 연말연시에 연예인들이 발매하는 다양한 굿즈 모음집을 가리키는 말이야📆 발행되는 시기가 시기인 만큼, 포스터, 포토카드는 물론이고 달력, 다이어리 같은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어.

팬들 입장에서 이런 굿즈들은 같은 관심사의 커뮤니티가 같이 공유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준다는 점이 매력이야. 달력에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생일이나 데뷔일이 쓰여있다든지 말이야! 하지만 내가 꼭 누군가의 팬이 아니더라도, 요즘엔 연예인의 정체성에 맞게 컨셉츄얼한 시즌그리팅 세트를 많이 만들기 때문에 그냥 재밌게 보고 즐길 수도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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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새해 특집: 마케터가 뽑은 건강 마케팅 BEST (자살예방 마음을 듣는 백구 / 나이키 x 넷플릭스 / 현대자동차 x 젝시믹스 롱기스트 런)

2024 새해 특집: 마케터가 뽑은 건강 마케팅 BEST (자살예방 마음을 듣는 백구 / 나이키 x 넷플릭스 / 현대자동차 x 젝시믹스 롱기스트 런)

몸의 건강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마음의 건강💞 올해 1월 1일부터 기존 8개였던 자살예방 상담번호가 '109'로 통합되었다는 거, 다들 알고 있었어? 이 중요한 소식을 더 많은 사람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국민통합위원회가 귀엽고 친근한 강아지 캐릭터 '백구'를 만들었어! 🐶

국민통합위원회는 백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109챌린지 도 그중 하나야. 인스타그램 스토리/릴스에서는 #마음을듣는109 필터로 귀여운 백구와 함께 영화 포스터를 찍고🎞️ 국민통합위원회가 방구석 연구소와 콜라보해 만든 #나만의백구만들기 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백구를 만들어 볼 수도 있지👕

2024년! 언제라도 도움이 필요할 때 백구가 곁에 있다는 걸 기억해 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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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들이 뽑은 크리스마스 광고 Best (마이크로소프트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 산타파이브 내 트리를 꾸며줘 / G마켓 )

마케터들이 뽑은 크리스마스 광고 Best (마이크로소프트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 산타파이브 내 트리를 꾸며줘 / G마켓 )

마이크로소프트는 디지털 아티스트 '엘리 프릿츠(Ellie Pritts)'와 협력해 자사의 AI 서비스로 따뜻한 감성의 광고를 만들었어🤶 MS 사의 그래픽 디자인 앱 '디자이너(Designer)'에 탑재된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활용해 사람들의 크리스마스 추억을 미술 작품으로 만들어준 거야👩🏻‍🎨

길거리에서 만난 사람들은 엘리에게 자신만의 추억을 공유해. 연휴에 할머니와 만두를 빚었던 것, 온 가족이 둘러앉아 종이접기를 했던 것, 돌아가신 할머니가 주신 코트를 입고 네덜란드에 갔던 것... 모든 추억이 독자적이고 아름다운 경험들이지. 엘리는 이 이야기를 프롬프트로 작성해 그들의 이야기를 하나의 미술 작품으로 만들어 줘🎨

연말 감성과 AI라니! 처음 들어서는 잘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라고 생각했어. 그런데 AI란 기술이 좀 더 인간적이고, 우리와 가깝다고 느끼게 만들어주는 기획이었다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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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 식구 사는 집이 이렇게 깔끔하다고? (정리마켓 전국살림자랑 / Early American / 애견미용 흑조 / 한뼘서재)

여섯 식구 사는 집이 이렇게 깔끔하다고? (정리마켓 전국살림자랑 / Early American / 애견미용 흑조 / 한뼘서재)

'정리마켓'은 정리와 수납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채널이야🧹 사실 살림 유튜버가 정말 많잖아! 살림도 요리, 설거지, 빨래, 청소... 종류가 많지! 그런데 그중에서도 딱 '정리'라는 세밀한 주제를 다뤄서 전문성도 있어 보이고 정말 좋더라고🪣

원래는 유튜버인 '정코'가 메인 출연자로 나와서 정리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소개하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법에 대해 설명하고는 했는데, 요즘엔 일반인 정리 고수들을 찾아다니는 <전국살림자랑>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어! 가족 구성원, 집 크기, 직업 기타 등등... 각자 다른 상황에 처한 시청자들이 출연하다 보니 시청자들이 정보도 얻지만 출연자들의 사연에 깊이 공감도 할 수 있는 것 같더라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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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님들 필독! 크래비티 형준으로 보는 아이돌 유튜브 시리즈의 주의할 점 (아이템의 인벤토리 / 피자헛 / 김일오 / 딜라이브TV / 픽모지스튜디오 / 그 센터는 아니지만)

PD님들 필독! 크래비티 형준으로 보는 아이돌 유튜브 시리즈의 주의할 점 (아이템의 인벤토리 / 피자헛 / 김일오 / 딜라이브TV / 픽모지스튜디오 / 그 센터는 아니지만)

딜라이브TV는 서울, 경기 지역의 케이블 방송사야. 여기서는 그룹 크래비티 형준을 메인으로 요즘 핫한 맛집들을 소개해주고 있어. 이렇게 인지도 있는 아이돌들을 메인으로 하는 유튜브 예능 시리즈가 참 많지?

아이돌 유튜브 시리즈는 보통 두 가지 케이스로 나뉘어. 전자는 명확한 컨셉과 기획을 잡고 가서 메인 출연자를 비슷한 인지도의 인물로 변경해도 시즌 2, 3의 개념으로 계속 진행할 수 있는 경우야. '광희'와 함께 시작한 네고왕, 비투비 이창섭의 '전과자들'이 예시가 될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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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이 친절하고, 요리사가 맛있어요 (고기남자, 그린피스, 윤여정 꿀벌식당, 김해시, 한국콘텐츠진흥원, 폴인)

음식이 친절하고, 요리사가 맛있어요 (고기남자, 그린피스, 윤여정 꿀벌식당, 김해시, 한국콘텐츠진흥원, 폴인)

육식' 요리 유튜버의 양대 산맥은 아무래도 육식맨과 고기남자 아닐까? 고기남자는 썸네일부터 압권이야. 국내보다는 해외 유튜버들의 썸네일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톤 앤 매너를 갖고 있어.
예를 들어 원색의 눈에 띄는 색감이나 썸네일의 테두리, 그리고 '고기'와 '남자'라는 수식어가 명확히 보이는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는 이미지 말이야. 최근에는 쇼츠 위주로 업로드하고 있는데 고기의 비주얼뿐만 아니라 등장하는 분들의 피지컬도 정말 대단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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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도는 우리 땅 노래에 춤추는 케이팝 아이돌?! (포스코 판타스틸 / 계곡은 개골개골 / 독도 챌린지 / 바운드 테이블 / 매일유업)

독도는 우리 땅 노래에 춤추는 케이팝 아이돌?! (포스코 판타스틸 / 계곡은 개골개골 / 독도 챌린지 / 바운드 테이블 / 매일유업)

신곡의 후렴구에 맞추어 포인트 안무를 따라추는 안무 '챌린지' 영상! 이제는 대표적인 K-POP 문화 중 하나가 되었지?🕺 그런데 조금 독특한 챌린지 영상이 화제야! 독도의 날(10/25)을 맞이해 아티스트의 안무 영상에 '독도는 우리 땅' 음악을 덧입히는 이른바 '독도 챌린지'가 등장했거든.
해당 챌린지는 K-POP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어. 일본 정부가 독도 등 타국과 영유권을 다투는 지역 관련 경비로 약 3억 엔(약 27억 원)의 예산을 편성한 것에 비해, 우리 정부가 내년 독도 주권 수호 예산을 5억 1700만 원에서 3억 8800만 원으로 삭감한 사실이 X(구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면서 K-POP 팬들이 주체적으로 챌린지를 시작했거든! 게다가 챌린지가 알려지면서 아이돌 팬덤뿐만이 아니라 임영웅, 운동 선수 등 다양한 팬덤들도 자발적으로 챌린지에 함께 참여하고 있어!
단순히 상업적인 목적이 아니라 팬들의 주체적인 참여로 이루어져서 더욱 의미 깊은 챌린지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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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천당 뺨치는 이상한 과자가게 (이상한 과자가게 / 비틀즈 / 경기콘텐츠진흥원 / 샌프란시스코 / 한국일보)

전천당 뺨치는 이상한 과자가게  (이상한 과자가게 / 비틀즈 / 경기콘텐츠진흥원 / 샌프란시스코 / 한국일보)

독특하고 괴상한 디저트를 만드는 이상한 과자가게야! 요즘 탕후루, 약과, 개성주악 등 디저트 열풍이라 거기에 발맞춰 이 채널도 점점 성장하는 게 보여서 가져와봤어!
이 채널이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솔직함'이라고 생각해. 맛없는 디저트를 먹고 곤란해하는 표정, 유행하는 디저트를 따라 하다가 실패하는 과정 등등 인간미 넘치는 모습이 그녀의 가장 큰 매력!
동네 누나, 친한 여동생 같은 소탈한 모습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요리 과정을 보는 재미도 쏠쏠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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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과 함께 애플을 디스한 삼성? (삼성전자 갤럭시워치6 / 다이이찌산쿄 / 유빈공주 / 김가네 / 선넘넥 / 유한대학교)

손흥민과 함께 애플을 디스한 삼성? (삼성전자 갤럭시워치6 / 다이이찌산쿄 / 유빈공주 / 김가네 / 선넘넥 / 유한대학교)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 6와 수면 관리(슬립 케어)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총 3편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어!⌚️ 특히 축구 선수 손흥민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는데 신박한 스토리 전개가 화제야⚽️

1편에서는 손흥민이 골을 넣으려는 결정적인 순간! 슬로우 모션이 걸리며 광고가 끝나버려. 뒤 내용이 궁금해 2편을 재생하면 공이 골대를 향해 날아가는 동안 골키퍼가 어린 시절 아버지와의 아련한 추억을 회상하며 관중들이 눈물을 훔치지. '손흥민... 꼭 여기서 골을 넣어야겠냐?'라고 말이야. 마침내 3편! 드디어 골의 행방이 정해지나 싶었는데 손흥민의 렘수면이 끝나간다네..? 알고 보니 이 경기! 꿈이었던 거야🤣 경기장 캐스터들이 수면과 수면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어필하고, 잠에서 깨어난 손흥민이 한입 베어 문 사과를 갈아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으로 광고가 끝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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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의 귀환! 10년 만에 돌아온 이효리 광고 모음.ZIP (롯데온 / 리복 / 롯데렌터카 / 뉴트리온 / 비비랩 / 달바)

왕의 귀환! 10년 만에 돌아온 이효리 광고 모음.ZIP (롯데온 / 리복 / 롯데렌터카 / 뉴트리온 / 비비랩 / 달바)

이효리의 첫 선택은 <롯데온>이었어. ‘쇼핑 판타지 온(Shopping Fantasy ON)’이라는 이 광고는 '롯데온’이라는 브랜드 네임과 이효리의 10년 만의 첫 복귀 광고라는 공통점에서 착안한 ‘on’을 형상화한 광고야.
롯데온을 통해 돌아가는 쇼핑 세상을 그에 맞는 이미지를 가진 이효리를 통해 잘 구현했어.
살다살다 광고를 보려고 검색해서 들어왔다는 댓글들도 많을 정도로 복귀 후 첫 광고라는 점이 이슈가 되었지.
이 광고로 롯데온의 브랜드 인지도는 명확히 상승했을 뿐 아니라 아래와 같은 성과도 이루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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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은 4년 낭비? 수능 일주일 전, 인터뷰 강자 발견! (요주의 영화 / 덕후의 상상 / 고터뷰 / 빙그레우스 / 소방청TV / 사이렌: 불의 섬)

대학은 4년 낭비? 수능 일주일 전, 인터뷰 강자 발견!  (요주의 영화 / 덕후의 상상 / 고터뷰 / 빙그레우스 / 소방청TV / 사이렌: 불의 섬)

요주의 영화는 영화, 넷플릭스 시리즈 등의 콘텐츠 추천하는 채널이야. 오늘은 이 중에서 <덕후의 상상>이라는 시리즈를 가져왔어.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의 장면들을 버무려 우리가 겪을 만한 상황들을 재연해 내는 콘텐츠인데 어떤 장면들이 나올까 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

사실 드라마나 영화에서 적절한 장면들을 찾아낸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 제목 그대로 찐 덕후이기 때문에 이 모든 장면들을 아는 것 같아서 채널에 대한 신뢰도 함께 높아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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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퐁당 마약' 포스터로 검사한다! <힘쎈여자 강남순> 의 마약 검사 포스터

'퐁당 마약' 포스터로 검사한다! &lt;힘쎈여자 강남순&gt; 의 마약 검사 포스터

<힘쎈여자 강남순>은 선천적으로 괴력을 타고난 주인공 '강남순'이 강남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신종마약 범죄를 파헤치는 내용을 담고 있어💉그런데 이런 드라마의 배경과 줄거리와 연계해 <힘쎈 여자 강남순> 팀이 이색적인 캠페인을 기획해 화제야🔥
바로 지난 달 20일, 마약 검사지가 부착된 스페셜 포스터를 강남 인근에 배포했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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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으로 이별 통보? 나훈아가 말하는 인스턴트 러브 (나훈아 / 아시아나 항공 / 송파구청 트위터 / 나락퀴즈쇼 / 버거킹 / 농협은행 / 웃돈 / 한국가스공사)

카톡으로 이별 통보? 나훈아가 말하는 인스턴트 러브 (나훈아 / 아시아나 항공 / 송파구청 트위터 / 나락퀴즈쇼 / 버거킹 / 농협은행 / 웃돈 / 한국가스공사)

가수 나훈아가 7월에 발매한 앨범 '새벽(SIX STORIES)'의 곡 <사랑은 무슨 얼어죽을 사랑이야 (카톡)>의 MV야🎤 모바일 메신저로 이별을 통보하는 연인에 대한 감정을 재치 있는 가사와 애니메이션 형식의 MV로 표현한 게 신선해서 가져와 봤어! 지난 2020년, 추석에 한 KBS 나훈아 콘서트가 엄청 화제가 되었잖아? 노래 가사인 #테스형 도 온라인상에서 엄청난 밈이 되었고! 원로 가수시지만 포인트 안무를 숏폼 콘텐츠로 만드는 등 다른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새로운 모습을 계속 보여주는 모습이 대단한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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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15 사전 예약 및 출시 통신사 3사 광고 모음 & 비교 / SKT / KT / LG U+ / 뉴진스 / 악뮤 이찬혁

아이폰 15 사전 예약 및 출시 통신사 3사 광고 모음 &amp; 비교 / SKT / KT / LG U+ / 뉴진스 / 악뮤 이찬혁

LG U+(이하 유플러스)는 3사 중 유일하게 광고가 3개였어. 광고 티저 영상을 촬영했더라고!🫢 재밌는 점은 광고 모델과 함께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했다는 거야! 이번 유플러스의 광고 모델인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은 '프레임을 바꾸다'라는 카피와 딱 맞는다고 생각해.
음악, 행위 예술 등 이찬혁만의 행보가 자기만의 방식으로 일상을 살아가는 모습이 MZ 세대가 추구하는 모습과 닮아 있기도 하고, '창작 천재'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만큼 그가 기획한 광고물 자체에 화제성을 모으는 데도 도움이 됐다고 생각해.
기획에 참여한 메인 광고는 프레임을 바꿔 이찬혁이 누워서 공연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SKT와 KT에서는 애플에서 준 '티타늄' 프레임 그 자체를 이야기했다면, 유플러스는 티타늄 소재의 변경을 '일상의 프레임을 바꾸다'라는 문장으로 바꿔서 광고를 제작한 거지. 만년 3위인만큼 오히려 기획이 가장 독특했다고 생각해. 개인적으로는 3사 중 가장 잘 만든 광고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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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밈을 잘 아는 도지사가 어딨어! (김동연 경기도지사 스레드 / 이케아 / YT오브젝트 / ImagineVideoclips / 알라디너TV / 한그릇뚝딱)

이렇게 밈을 잘 아는 도지사가 어딨어! (김동연 경기도지사 스레드 / 이케아 / YT오브젝트 / ImagineVideoclips / 알라디너TV / 한그릇뚝딱)

'스레드(Threads)'는 메타가 트위터의 대항마로 내놓은 텍스트 기반 SNS야🔤 인스타그램 사용자만 가입할 수 있어서 Z세대 사용자를 빠르게 흡수했어. 그런데 수많은 MZ세대 유명인을 제치고 60대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인기몰이를 해 화제야🔥 통상적인 정치인의 모습을 버리고 온라인 밈을 활용해 청년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덕분이야!🗣️

스레드와 트위터는 둘 다 텍스트를 기반으로 하지만 차이점이 있어. 익명성이 보장되는 트위터와 달리,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가입하는 스레드는 사용자 간의 관계가 중요시 되거든👭상대적으로 개인의 의견을 강하게 드러내기 힘들겠지? 메타의 대표이사인 마크 저커버그도 "앱을 '친근한 곳'으로 만드는 것이 성공을 향한 열쇠가 될 것(Making the app 'a friendly Place' will be a key to success)"이라고 말했어. 알고리즘으로 정치 무관심과 양극화를 유도한다고 비난 받는 면도 있는 메타지만, 스레드를 시작한다면 채널을 이해하고 사용자들에게 접근할 필요가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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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후루로 기타치는 콘텐츠가 있다고? (맥도날드 특별출연 & 카모플라쥬 / 잼스기타 / 월드비전 / 폭스바겐)

탕후루로 기타치는 콘텐츠가 있다고? (맥도날드 특별출연 &amp; 카모플라쥬 / 잼스기타 / 월드비전 / 폭스바겐)

맥도날드가 오랜 세월 쌓아온 브랜드 역사를 활용해 재미있는 헤리티지 마케팅을 진행했어🍔 영화, TV,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걸쳐 자사 제품이 등장한 아이코닉한 장면들을 한데 모아 광고 영상을 제작한 거야🍟 '빅맥 지수(Big Mac)*'라는 단어로 알 수 있듯, 맥도날드는 단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를 넘어 국제적인 언어야. '특별출연(As Featured In Meal)' 캠페인은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 공개했는데 브랜드 헤리티지에 대한 맥도날드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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